멜로디데이가 부른 '사랑을 몰라서'는 국내 OST 최초로 외국 뮤지션이 불러 화제가 된 제프 버넷이 부른 '운널사'OST 'Be The One'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오준성 작곡가는 원곡의 감미로운 느낌을 살리면서 팝 적인 요소를 가미한 편곡을 통해 다른 매력의 미디움 템포 발라드로 재탄생시켰으며 멜로디데이의 따뜻한 보이스와 돋보이는 여린 감성의 표현력은 곡의 분위기를 더욱 달콤하게 완성했다.
이건(장혁 분)에게 처음으로 진정한 사랑을 느꼈지만 쉽게 다가가지 못한 김미영(장나라 분)의 안타까운 마음과 순수한 고백이 담긴 노래 '사랑을 몰라서'는 시청자들에게 미영의 심정을 대변할 노래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운널사' OST를 담당하는 오준성 작곡가는 그간 에일리의 ‘잠시 안녕처럼’, 백아연 '캐논의 아침', 제프버넷 'Be The One', 메건리 'Ready For Love', 정동하가 부른 '운명 같은 너', 빅스 켄의 'My Girl'을 차례로 '운널사'에 삽입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한편, 오준성 작곡가는 오는 9월 27일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를 준비중이다. EXO-K(엑소-K)를 포함해 현재까지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에 출연이 확정된 가수들은 조관우, 박완규, 자전거탄풍경, 바비킴, 윤미래, 바다, 알리, 신용재, 에일리, 걸스데이, 먼테이키즈, 김보경 등이 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www.onemusice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C 드라마 '운널사' 는 12년 만에 재회한 환상케미커플 장나라, 장혁의 개성 넘치는 연기력과 적절한 코믹로맨스 요소가 가미,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포레스트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