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후 "다음은 조쉬 하트넷"…조쉬 하트넷은 누구?

입력 2014-08-21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조쉬하트넷 트위터

성유리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조쉬 하트넷을 지목해 화제다.

21일 성유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저도 시원 살벌하게 도전 성공했답니다! 우리 모두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요"라는 글과 함께 인증 동영상을 게재했다.

성유리는 배우 박상욱의 요청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타자로 영화 '여름에 내리는 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성균, 평소 존경하는 노희경 작가, 그리고 좋아하는 배우 조쉬 하트넷을 지목했다.

이에 할리우드 스타 조쉬 하트넷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조쉬 하트넷은 미국 출신 배우다. 그는 영화 '파츠 퍼 빌리언(2014, Parts Per Billion)', '싱귤래리티(2013, Singularity)', '걸 워크 인투 어 바(2011, Girl Walks Into A Bar)' 등에 출연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조쉬 하트넷이 24시간 내에 성유리의 요청에 응답할지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성유리의 조쉬 하트넷 지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조쉬 하트넷, 응답하라" "조쉬 하트넷, 얼음물 맞아라" "조쉬 하트넷, 잘생겼네" "조쉬 하트넷, 성유리 요청 들어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미국 ALS 협회에서 루게릭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고안한 캠페인이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빌게이츠,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등 세계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