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연 "딸 관련 글 등 최악 악플러, 대부분 성인..부천·강릉·대구 밀집"…'치밀한 그녀'

입력 2014-08-27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tvN '택시' 화면 캡처

김가연 "악플러 딸 관련 글 등 문제 많은 악플러 대부분 성인..부천·강릉·대구 밀집"…'치밀한 그녀'

'택시 김가연' '악플 고소'

배우 김가연(42)이 악성 댓글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가연은 26일 방송된 tvN ‘택시’에 게스트로 출연해 악성댓글에 대해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김가연은 ‘악플계의 잔다르크’라는 자신의 별명에 대해 “화를 푸는 유일한 돌파구였다”고 입을 열었다.

김가연은 “처음 고소를 했을 땐 악플러 대부분이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일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실제로 10대는 고등학생 두 명에 불과했다”며 “초등학생들은 적당한 욕을 쓴다. 그 사람의 심리상태를 파악해서 상처주는 말을 하는 사람은 대부분 성인이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김가연은 “지난 방송에서 80여건을 고소했다고 밝혔는데 이번에 11건이 추가됐다. 결과 처리는 40여건으로 두 명 빼고는 다 성인이다. 20대나 30대가 제일 많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가연은 “신기한 건 지역별로 부천, 강릉, 대구에 밀집돼 있다”며 악플에 대한 치밀한 분석을 내놓았다.

김가연 악플 고소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가연 악플 고소, 강경대응할 만 했네", "김가연 악플 고소, 딸 생각하면 더 화났겠다", "김가연 악플 고소, 지역 분석까지 하다니"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가연은 1995년 23세의 젊은 나이에 결혼, 슬하에 딸을 두었지만 3년 만에 이혼했다. 김가연은 2010년 8살 연하의 전 프로게이머 임요환과의 열애를 인정했고 2011년 혼인신고를 한 사실이 지난 1월 뒤늦게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