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m60cm'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키가 계속 큰 이유는?

입력 2014-08-27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온라인 커뮤니티

'2m60cm'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키가 계속 큰 이유는?

세계 최장신 남성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 언론은 25일(현지시간) 기네스북 세계 최장신 타이틀을 갖고 있다가 은둔생활로 이를 포기한 우크라이나의 레오니드 스타드니크(44)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스타드니크는 종양성 선(腺)에서 성장 호르몬이 끊임없이 분비되어 키카 2m60cm까지 계속 자랐다.

그는 2007년 세계 최장신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으나 측정을 거부해 타이틀은 2m36cm 중국의 바오 시순(鮑喜順)에게 넘어갔다.

은둔생활을 하던 그는 우크라이나 북부 자티미르 지역의 한 마을의 어머니 집에서 지내며 사람들 앞에 나서기를 꺼렸다. 특히 그는 건강이 악화되자 본업인 수의사를 그만두고 원예와 가축 돌보며 지냈다.

스타드니크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한 독지가는 특수 컴퓨터를 선물하는가 하면, 2008년 당시 빅토르 유셴코 대통령이 특수차를 선물하기도 했다.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하다니 안타깝다", "사망한 최장신 남성 은둔생활해왔구나",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생전에 본업이 수의사였구나", "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대통령이 차도 선물했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