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29일 정규 7집 전곡 음원 공개

입력 2014-08-28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주니어가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29일 00시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MAMACITA’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를 비롯해 슈퍼주니어의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유영진, 돈 스파이크, 테디 라일리(Teddy Riley),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는 인도 퍼커션 리듬을 바탕으로 한 드럼 사운드와 DJ리믹스를 연상케 하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어반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으로, 슈퍼주니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멤버 동해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Shirt’는 라틴 느낌의 퍼커션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남자가 셔츠를 입었을 때 느껴지는 남성미를 위트있게 풀어냈으며, 감성적인 하모니의 레트로 R&B 발라드 곡 ‘Islands’는 슈퍼주니어 멤버간의 우정은 물론 팬들과의 우정을 ‘섬과 섬을 이어주는 다리’에 비유한 가사가 특별함을 더한다.

더불어 이별 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담은 올드 스쿨 R&B 소울곡 ‘춤을 춘다(Midnight Blues)’, 곧 사라져버릴 사랑을 백일몽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댄스곡 ‘백일몽(Evanesce)’, 이별한 남자의 마음을 담은 R&B POP 곡 ‘사랑이 멎지 않게(Raining Spell for Love)’ 등은 슈퍼주니어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소박하고 진실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업템포 R&B곡 ‘THIS IS LOVE’,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자는 내용의 디스코 펑키 트랙 ‘Let’s Dance’, 세상에 예쁜 여자들이 많아서 행복하다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 곡 ‘Too Many Beautiful Girls’, 헤어진 연인에 대한 감정을 환절기에 빗댄 미디엄 템포 곡 ‘환절기(Mid-season)’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정규 7집 ‘MAMACITA’는 9월 1일부터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