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문신제거 망설이지말고 ‘피코슈어레이저’로 치료

입력 2014-09-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범석 원장

■ 광주 아델피부과 하범석 원장

문신을 제거하려는 사람들은 제거 자체가 어렵고 시술 시간이 오래 걸리며 시술 시 극심한 통증이 동반될 것이라는 등의 다양한 이유로 문신제거 자체를 망설이거나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기존의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를 보완한 피코슈어레이저가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문신제거에 효과적인 피코슈어레이저는 어떤 시술일까.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장비보다 빠르고 강한 에너지를 조사하는 효과적인 문신제거 시술을 말한다. 기존의 레이저장비는 보통 10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나타나 시간적인 부담감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피코슈어레이저의 경우에는 약 절반 정도의 시술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최근 새로 나온 아델피부과(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182-2(MK타워 2층)의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의 잉크 입자만을 선택하여 파괴한다.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효과적으로 문신을 제거해주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문신을 제거할 뿐 아니라 기미나 색소치료, 한 때 여성들 사이에서 붐처럼 일어났던 눈썹이나 아이라인 등 반영구화장제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화장은 매일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매를 선명하게 보인다고 하여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가 있다. 그러나 시술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나면서 시술 부위의 색소가 빠지게 된다. 눈매가 선명하기보다는 오히려 얼룩덜룩해져 여성들의 골칫거리로 자리 잡았다.


● 기존 레이저장비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피코슈어레이저!

강력한 열에너지를 통해 시술을 하여 문신과 반영구화장, 기미와 색소치료까지 가능한 아델피부과의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레이저 장비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적합한 장비다. 문신한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술을 하기 때문에 문신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문신 시술을 받을 때 신중하게 생각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다. 문신 시술은 한 번 하면 제거하는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항상 인지하여야 한다. 또 문신 시술 시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비 의료인을 통해 문신 시술을 받을 것이 아니라 안전성이 입증된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문신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광주 아델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하범석 원장|국립소록도병원 피부과 과장 역임·대한나관리협회 피부과 과장 역임·천주의 성요한병원 피부과 과장 역임·전남대학교 피부과 외래조교수 역임·대한 피부과 학회 정회원·미국 피부과 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