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도 이젠 커플시대

입력 2014-09-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스크팩·립밤·에센스 연인·부부 제품 인기

동갑내기 남자친구와 2년째 연애 중인 27세의 이연희씨(가명). 그녀가 최근 길거리 데이트에서 남자친구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들르는 곳은 화장품 로드샵이다. 그녀만큼이나 외모 가꾸기에 열정적인 남자친구 덕분에 화장품 매장에서 아이쇼핑을 즐기는 것이다. 그들 커플은 여름휴가 기간에 마스크팩을 구입해 함께 피부 관리를 하기로 했다. 최근 화장품 업계는 커플을 위한 ‘커플 마스크팩’, ‘커플 립밤’, ‘커플 에센스’등 다양한 커플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 마스크팩·립밤·에센스 등 커플 화장품 잇달아 출시

수분 전문 화장품 브랜드 샐리스박스는 최근 연인들을 겨냥한 커플 마스크팩 신제품 ‘러브레시피’를 출시했다. 3중 레이어 시트로 에센스가 피부에 서서히 흡수되는 ‘러브레시피’는 피부가 두꺼운 남성들이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어 커플 마스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나나, 딸기, 당근, 브로콜리 등의 과일과 야채 추출물 성분을 각각의 제품에 포함해 수분 공급, 탄력, 영양, 브라이트닝, 피부결 정돈 등 피부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색조 전문 브랜드 홀리카홀리카는 연인들을 위한 커플 립밤 ‘아이원츄’를 선보였다. 8가지 향의 립밤이 2개씩 짝을 이뤄 총 4세트로 출시된 이 제품은 하나는 자신의 입술에, 다른 하나는 사랑하는 연인의 입술에 발라 사용하는 커플 아이템이다. 연인끼리 이 립밤을 바르고 키스를 하면 향기가 결합해 새로운 느낌을 준다.

아이오페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은 연예계 대표 선남선녀 커플인 장동건, 고소영을 모델로 기용해 ‘장고커플 에센스’라는 별칭이 붙었다. 실제로 아이오페는 남편이나 남자친구의 피부를 바꿔주고 싶은 사연을 올리는 이벤트 등 다양한 커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쥬크는 10대 청소년 커플을 위한 커플 화장품 ‘올인원 크림’을 내놓았다. 에센스, 로션, 크림을 하나로 합해 토탈 스킨케어가 가능한 이 제품은 남녀 제품인 ‘잇 걸’, ‘잇 보이’를 나란히 붙이면 한 장의 귀여운 팬티 모양 그림이 완성된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