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천둥, 5일 자작곡 ‘몬스터’ 공개…솔로 음반

입력 2014-09-05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엠블랙 멤버 천둥이 솔로 자작곡 ‘MONSTER(몬스터)’를 발표한다.

천둥은 5일(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자작곡 ‘MONSTER(몬스터)’를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천둥의 자작곡 ‘MONSTER(몬스터)’는 극단적이고 집착적인 사랑을 하는 남자의 모습과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뉴잭 스윙을 기반으로한 댄스넘버에 팝 비트와 일렉기타음이 조화를 이룬 노래다. 프로듀싱팀 ‘청담슈퍼’, 그리고 기타세션에는 ‘데이브레이크’의 정유종 김선일이 함께했다.

천둥은 첫 번째 솔로곡 ‘가지마’를 비롯해 엠블랙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다양한 곡을 수록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솔로 자작곡 ‘없어’를 공개하기도 했다.

앞서 천둥의 소속사 제이튠캠프는 그간 공식 SNS를 통해, 다른 엠블랙 멤버들의 힌트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MONSTER(몬스터)’를 언급해온 바 있다. 이에 팬들의 기대가 증폭되고 있는 상황.

제이튠 캠프는 “이번 솔로 곡을 통해 천둥의 작곡 및 프로듀싱 능력을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천둥 개인적인, 그리고 엠블랙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충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둥이 속한 엠블랙은 영화, 예능, 해외 공연 등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으며, 곧 발매 될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제이튠캠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