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박, ‘U’ 티저영상으로 뮤비차트 상위 진입…이례적인 상황

입력 2014-09-11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존박이 신곡 ‘U’ 티저 영상만으로 뮤비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오는 12일 싱글 ‘U’ 발표를 앞둔 존박은 지난 5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멜론에서만 28만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티저 영상 공개 후, 연이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신곡 'U'의 뮤직비디오 일부가 방송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

존박의 ‘U’ 티저 영상은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에서 티저 영상으로 뮤직비디오 차트 상위권에 유일하게 올라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공개된 티저영상에는 존박의 변신한 모습과 강렬한 분위기와 스타일리쉬하면서도 감각적인 영상미가 조화를 이뤄 새로운 존박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40초 분량의 영상 속에는 상남자로 돌아온 존박의 표정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존박은 오는 12일 정오, 싱글 'U'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지난 2013년 7월 정규 1집 '이너 차일드(INNER CHILD)'를 발표한 이후 1년여 만이라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유(U)’는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원 레스 론리 걸(One Less Lonely Girl)’을 만들었던 프로듀서팀 줌바스와 함께 했으며, 신혁이 대표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한편, 오는 12일 정오 발표하는 싱글 ‘유(U)’는 소울 베이스의 UK Pop 스타일의 곡이며, 존박의 중저음 보이스와 한층 성장한 감정 표현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뮤직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