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늘어짐으로 자신없다면 소음순 성형 고려

입력 2014-09-11 13: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소음순은 질의 입구 양쪽에 위치해 있는 날개형태의 부분이다. 본래는 질 안으로 감염균이나 이물질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아무래도 질 입구에 위치해 있다 보니 이러한 기능적인 역할 이외에도 외음부의 모양을 정하는 미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기능적으로, 그리고 외관적으로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먼저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질 입구로의 감염을 막아주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오히려 늘어진 소음순으로 질 분비물이 남아 감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이 때문에 질염이 만성적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냄새와 가려움증의 주 원인이 된다.

또한 소음순은 여성이 성감을 가장 예민하게 느끼는 부위인 음핵과 직접 연결이 되어 있다. 성관계 시 성감을 유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이러한 기능적인 역할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고 오히려 관계 시 방해가 되어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소음순 늘어짐을 겪는 여성들이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겉으로 보이는 모양 때문이다. 소음순이 늘어지면서 탄력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성감에 대한 문제나 성교통이 발생하게 되면 성적인 부분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


●소음순 늘어짐,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이 효과적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를 호소하는 여성들을 위한 수술이 바로 소음순 성형이다. 소음순 성형수술은 소음순의 늘어진 부분을 절개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지나치게 늘어져 일상과 성생활에서 여러 불편을 유발하는 소음순 늘어짐을 교정해주는 수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동구 소음순 성형 연세美산부인과에서는 소음순성형 시 레이저방식 대신 메스를 이용한 수술을 하고 있다. 메스방식의 수술이 소음순을 절단하고 난 후 절단면의 두께조절에 용이하고 흉터도 거의 없이 깨끗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은 절개 시 출혈이 적어 자연스럽게 붓기가 덜하다. 덕분에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 수술 시 집도의 실력에 따라 편차가 크기는 하지만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통해 수술할 경우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더욱 자연스러운 수술이 가능하다.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성적인 매력에 대한 자신감마저 떨어진다면 소음순의 모양을 교정해주는 수술을 통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