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박, 12일 정오 싱글 ‘U’ 공개…“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것”

입력 2014-09-12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존박이 오늘(12일) 정오 신곡 'U'를 발표한다.

존박은 지난 2013년 7월 정규 1집 '이너 차일드(INNER CHILD)'를 발표한 이후 1년여 만에 자신의 신곡을 발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존박의 신곡 ‘유(U)’는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원 레스 론리 걸(One Less Lonely Girl)’을 만들었던 프로듀서팀 줌바스와 함께 했으며 대표 프로듀서는 신혁이다. 싱글 ‘유(U)’는 소울 베이스의 UK Pop 스타일의 곡이며, 존박의 중저음 보이스와 한층 성장한 감정 표현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존박은 지난 5일 티저 영상을 공개하자마자 티저 영상만으로 뮤비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존박이 선보인 티저는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에서만 30만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곡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이례적인 전략은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 1위를 기록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존박의 'U' 티저 영상은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에서 티저 영상으로 뮤직비디오 차트 상위권에 유일하게 올라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존박은 소속사를 통해 "음악적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는 출사표를 던져 음악적 변신을 예고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뮤직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