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 어게인’ OST 열풍, 전반기 ‘겨울왕국’ 열풍 잇는다

입력 2014-09-16 17: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음악영화 ‘비긴 어게인(Begin Again)’ OST가 음원차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인터넷상에는 이를 커버한 영상들이 속속 올라오며 ‘열풍’을 실감케 하고 있다.

16일 음원사이트 멜론 종합차트에 따르면 총 100곡 중에서 팝송이 15곡, 그 중에서도 영화 ‘비긴 어게인’의 OST 앨범 ‘Begin Again – Music From And Inspired By The Original Motion Picture’의 수록곡이 13곡을 차지했다.

나머지 두 곡은 마룬 5(Maroon 5)의 ‘Animals’와 ‘Maps’이다.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Lost Stars’는 영화에도 출연했던 마룬의 보컬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의 곡으로 2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애덤 리바인의 ‘No One Else Like You’, 여주인공 역할을 했던 키이나 나이틀리(Keira Knightley)의 ‘Tell Me If You Wanna Go Home’, ‘Coming Up Roses’ 등이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비긴 어게인’ OST의 인기는 올해 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 열풍을 떠올리게 해 더욱 관심을 끈다. 지난 1월 ‘겨울왕국’의 수록곡 ‘Let It Go’가 해외 음원으로는 처음으로 멜론 종합차트에서 1위를 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스타들의 ‘Lost Stars’ 커버 영상들이 속속들이 공개되면서 스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역시 ‘Let It Go’ 커버 열풍을 연상케 하는 것.

한편, 영화 ‘비긴 어게인’ OST 열풍에 대해 누리꾼들은 ‘’제 2의 렛잇고 탄생!”, “올해엔 OST가 대세구나”, “가을에도 딱 맞는 로스트 스타즈, 더 대박날 듯”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기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