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폭행논란 김부선에 “조용히 살아라”…허지웅 “훈수두지 말라”

입력 2014-09-17 10: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평론가 허지웅. 사진 | 허지웅 SNS

방미, 폭행논란 김부선에 “조용히 살아라”
…허지웅 “훈수두지 말라” 일침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배우 김부선을 비난한 가수 방미에게 일침을 가했다.

16일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부조리를 바로 잡겠다는 자에게 '정확하게 하라'도 아니고 그냥 '나대지 말라' 훈수를 두는 사람들은 대개 바로 그 드센 사람들이 꼴사납게 자기면 깎아가며 지켜준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받아 챙기면서 정작 그들을 꾸짖어 자신의 선비 됨을 강조하기 마련이다"라며 가수 방미를 언급했다.

앞서 배우 김부선은 지난 14일 서울 성동구 H아파트 반상회에서 난방비 문제로 다른 입주민과 다투다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부선을 고소한 주민은 일방적인 폭행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김부선은 쌍방 폭행임을 강조하며 자신의 SNS를 통해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를 두고 방미는 자신의 블로그에 "김부선 이분이 좀 조용히 지냈으면 좋겠다"며 "억울함, 흥분되는 일, 알리고 싶은 일, 설치면서 드러내고 싶은 일들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다. 우린 최소한 대중들에게는 방송으로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 직업인 모습으로 보이는 것이 제일 아름다운 일이라 생각되는데 김부선 이 분은 그게 잘 안 되나 보다. 어쨌든 이 분 좀 조용히 지냈으면. 제발"이라고 글을 올렸다. 그러나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방미는 글을 삭제했다.

누리꾼들은 "김부선 일에 방미 허지웅, 발끈하지 말자", "김부선 방미 허지웅 어서 빨리 마무리 되길", "김부선 방미 허지웅 대체 무슨 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