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 서울경찰청 4대악 근절 홍보대사로 위촉

입력 2014-09-18 17: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베스티가 서울경찰청 4대악 근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베스티(혜연,유지,다혜,해령)는 18일 오전 11시 서울지방경찰청(청장 구은수)에서 4대 사회악(성․학교․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베스티는 지난해 9월 KBS에서 제작한 ‘폭력 없는 사회’ 캠페인에 전 멤버가 출연하여 특히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선 바 있으며, ‘베스트 프렌드(Best Friend)’를 줄여 만든 팀명답게 학생은 물론이고 일반 대중에게 친구처럼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4대악 근절 홍보대사로 선정되는 데 가장 큰 이유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은수 서울경찰청장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베스티에게 학교폭력 근절에 선뜻 동참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다소 어려운 주제일 수 있는 학교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시민들이 조금 더 공감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베스티 멤버들은 위촉식에서 “학교폭력 근절은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지를 보낼 때 이루어낼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에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홍보대사가 되기로 결심하였다”며, “학교폭력 근절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위촉식에서는 베스티가 출연한 학교폭력 근절송 '니가 필요해'의 뮤직비디오도 깜짝 공개되었다.

'학교폭력 근절! 투게더 위 캔(Together We Can)'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니가 필요해’ 뮤직비디오는 4대 사회악 범죄 중 하나인 ‘학교폭력’ 근절의 의미를 담은 노래로 베스티 해령이 개사에 참여하였으며, 200명에 달하는 경찰관, 의무경찰들의 단체 플래시몹이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서울경찰청 산하 31개 경찰서에서 학교폭력 예방․수사 및 가․피해 학생 선도․보호를 전담하고 있는 “학교전담경찰관(SPO, School Police Officer)” 31명이 직접 단체 댄스에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베스티와 경찰관들이 함께한 학교폭력 근절송 '학교폭력 근절! Together We Can' 영상은 서울경찰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등 경찰이 운영하고 있는 여러 온라인 매체를 통해 무료로 공개됐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서울지방경찰청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