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자작곡으로 새앨범 ‘승부수’

입력 2014-09-22 11: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을 앞둔 그룹 비투비가 29일 발표될 새 음반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20일, 21일 주말 동안 신곡 ‘넌 감동이야’의 멤버별 재킷사진을 공개한 비투비는 22일에는 공식 SNS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무브’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넌 감동이야’를 비롯한 수록곡 제목과 참여 연주인들을 공개했다.

전곡에 비투비 멤버들이 랩메이킹이나 작사에 참여한 이번 새 음반은 보너스 트랙을 포함해 총 6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탄생한 서로 다른 매력의 유닛곡이 비투비의 탄탄한 실력을 드러낼 트랙으로 손꼽힌다.

일찌감치 떠오르는 ‘작곡돌’(작곡가+아이돌)로 주목을 받은 임현식은 한층 성숙한 감성을 담아 발라드 곡 ‘몰라’를 작곡했으며, 정일훈은 이번 음반에서 래퍼 유닛곡 ‘넌 나의 천사’를 통해 첫 자작곡을 음반에 수록했다.

또한 각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할 유닛곡을 통해서 듣는 재미를 강화했다. 보컬 유닛인 서은광, 이창섭, 임현식, 육성재가 부른 발라드곡 ‘몰라’를 통해 비투비의 감성과 부드러운 보컬을 뽐내는 한편 래퍼유닛인 이민혁, 정일훈, 프니엘이 부르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특별한 피처링 게스트가 참여한 ‘넌 나의 천사’를 각각 수록해 눈길을 끈다.


‘래퍼라인’ 이민혁과 정일훈, 프니엘은 타이틀 곡 ‘넌 감동이야’의 작사와 랩 메이킹에 참여, 비투비만의 개성을 살렸다. 이 외에도 ‘해프닝’, 첫 사랑의 기억을 회상하는 ‘잘 지내겠죠’, 순수한 사랑의 마음을 담은 ‘넌 나의 천사’ 등 음반 전곡의 작사에 주도적 참여하기도 했다.

이처럼 멤버들의 자작곡 수록을 비롯한 전방위적 참여로 만들어 낸 완성도 높은 신보로 돌아온 비투비는 아이돌 이상의 ‘뮤지션’으로 도약을 선언하며 이번 컴백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비투비는 29일 신곡 ‘넌 감동이야’가 담긴 미니앨범 발표하고 약 7개월 만에 활동에 나선다. ‘넌 감동이야’는 ‘와우’, ‘뛰뛰빵빵’을 잇는 레트로 풍 댄스 넘버로 비투비의 신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적극 선보이며 정상 도약에 나선다.

10월31일, 11월1일에는 서울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헬로 멜로디’ 개최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