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태국 전 선발 라인업 ‘민병헌 1번-김광현 선발’

입력 2014-09-22 1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스포츠동아DB.

‘아시안게임 야구’

첫 경기 태국 전에 나설 한국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류중일 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2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리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예선전 태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리드오프로 타격감이 좋지 않은 황재균 대신 민병헌이 나서며, 손아섭이 2번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이어 3번 타자 김현수, 4번 타자 박병호, 5번 타자 강정호가 클린업 트리오를 이뤘다.

나성범이 6번으로 이동했고 김민성, 강민호, 오재원이 하위 타선을 이룬다.

이 날 경기에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은 에이스 김광현을 내세운다. 김광현은 풍부한 국제경험을 바탕으로 태국 전과 결승전에 등판할 예정이다.

약체 태국 전에 에이스 김광현이 등판하는 이유는 결승전까지 휴식 기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 차원이다. 또 상대가 약하더라도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태국 전이 열리는 인천 문학구장은 김광현의 소속팀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이기에 더욱 익숙한 장소다.

야구대표팀은 태국 전에서 콜드게임 승을 거두고 대만 전을 대비해 최대한 마운드를 아끼겠다는 각오다.

누리꾼들은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소식에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빨리 끝내고 체력 아끼자”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잘 하길”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김광현 파이팅”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방심은 금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 경기에는 콜드게임 규정이 적용되며 한 팀이 5회 15점 이상, 7회 10점 이상의 점수 차로 앞설 경우 콜드게임이 선언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태국전 선발 라인업

1. 민병헌(우익수)
2. 손아섭(DH)
3. 김현수(좌익수)
4. 박병호(1루수)
5. 강정호(유격수)
6. 나성범(중견수)
7. 김민성(3루수)
8. 강민호(포수)
9. 오재원(2루수)

SP. 김광현(투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