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간접 영향, '한반도 영향권, 중국 강타'…"예상 강수량은?"

입력 2014-09-23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기상청 홈페이지

'태풍 풍웡 간접 영향-중국 강타'

제16호 태풍 풍웡이 중국 동쪽 해안을 따라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23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 해안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 이남 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24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가 전국적으로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태풍으로부터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 이상, 제주도 산간에는 20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축대붕괴와 산사태, 저지대 침수가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에 대비하고 산간 계곡이나 해안가의 여행객들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라더니 침수피해 조심하자" "태풍 풍웡 간접 영향, 가을에 웬 태풍"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중국 강타한 태풍이니 우산챙겨야겠다" "태풍 풍원 중국 강타, 한국은 간접 영향"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