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중국 강타, 이재민 발생해 긴급 대피…상상초월한 위력

입력 2014-09-23 14: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풍웡 간접 영향·태풍 풍웡 중국 강타

태풍 풍웡 중국 강타

우리나라가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중국을 강타했다.

태풍 풍웡은 22일 오후 7시35분(현지시각) 중국 동부지역 저장성 샹산현 연해지역에 중심부 최대풍속 10급(초속 28m), 최저기압 985헥토파스칼(hPa)의 위력으로 상륙했다.

저장성 민정청은 이번 태풍으로 22일 밤 10시까지 원저우, 타이저우, 닝보 등에서 35만 명가량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1만 명가량이 긴급대피한 것으로 집계했다.

태풍이 지나는 길목에 있는 이들 지역에는 강풍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며 곳곳이 침수되고 주택들이 무너지는 재산피해가 났다.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은 수업을 멈추고 학생들을 귀가시키거나 아예 수업을 하지 않았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풍웡이 23일 오전 8시 현재 저장성 항저우만 부근을 지나고 있으며 상하이와 장쑤성을 거쳐 한반도 남부 쪽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했다.

누리꾼들은 이같은 소식에 "태풍 풍웡 중국 강타, 상황이 심각한 듯" "태풍 풍웡 중국 강타, 우리나라도 저러면 어쩌나" "태풍 풍웡 중국 강타, 얼마나 강력하기에 "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우리나라는 동해북부 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상하는 풍웡의 간접 영향을 받는다.

사진­|‘태풍 풍웡 간접 영향·태풍 풍웡 중국 강타’ 방송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