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컴백 동시에 음원 싹쓸이…‘손대지마’ 4개 음원차트 1위

입력 2014-09-25 1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에일리가 세 번째 미니앨범 ‘매거진(Magazine)’ 타이틀곡 ‘손대지마’로 음원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공개 6시간 만에 3개 음원차트에서 1위로 뛰어올랐다.

에일리는 25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Magazine’을 발표하고 더욱 화려하고 강렬해진 음악과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손대지마’는 공개 후 3시간 만에 지니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후 엠넷차트와 다음뮤직 차트, 올레뮤직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오후 6시 현재 멜론에서 2위를, 네이버뮤직 차트에서도 2위에 올라있다. 순위 상승 기세로 보아 곧 1위에 올라설 듯하다.

이번 미니앨범 ‘Magazine’은 ‘보여줄게’로 환상의 호흡을 과시한 작곡가 김도훈, 한국 대표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 정기고의 ‘너를 원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프로듀서팀 Jakops, 귓방망이 등 실력파 음악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손대지마’는 ‘보여줄게’로 최고의 호흡을 과시한 바 있는 김도훈과 에일리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처음부터 시작되는 강렬한 피아노 라인이 귓가를 사로잡는 브릿팝 스타일의 락 장르곡이다. 피아노 룹라인과 로우파이한 드럼비트가 에일리의 폭발적인 보이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남자에게 배신당한 여자의 마음을 직접적이고 확실하게 가사로 풀어내 강한 인상을 준다.

한편, 에일리는 이날 오후 8시에도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250여명의 팬들에게 쇼케이스를 공개한다. 에일리의 쇼케이스는 오는 29일 저녁 6시, 밤 11시 MBC뮤직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동아닷컴 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