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지우기 힘든 문신 ‘피코슈어레이저’로 효과적 제거

입력 2014-09-3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형주 원장

■ 대전 더웰피부과 김형주 원장

사람들은 이제 문신을 하나의 개성표현 수단으로 생각한다. 그만큼 본인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문신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문신을 하는 사람이 많은 반면 문신 시술을 통해 여러 가지 부작용이나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문신의 부작용이나 후유증에는 피부에 나타나는 피부염이 대표적이다. 피부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이유는 전문의가 아닌 비 의료인에게 시술을 받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비 의료인의 서투른 작업으로 인한 부자연스러운 시술, 청결하지 못한 시술 장소와 도구를 사용해 문신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렇다면 문신은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문신을 제거하려고 해도 문신제거 방법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제거자체를 망설이거나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가 상당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전문적인 의료장비를 보급해 문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더웰피부과의 피코슈어레이저 장비는 사람들이 크게 선호하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최근 국내에 도입된 문신제거 장비로 기존의 문신제거 장비와는 차별화된 장점들이 상당히 많다.

우선 기존 레이저에 비해 100배 이상 빠른 피부 조사 속도를 자랑한다. 사람에 따라 시술 횟수가 정해지지만 보편적으로 봤을 때 기존의 레이저에 비해 약 절반가량 시술 횟수를 줄여준다. 문신 제거를 고려할 때 시술 횟수가 부담이었다면 피코슈어레이저가 적합하다. 또 강력한 에너지를 빠르고 짧게 조사해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미국(FDA)과 한국(KFDA) 두 군데 기관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레이저 장비인 만큼 안심하고 시술을 받아볼 수 있다.

간혹 시술 후 색소침착이나 부작용 등이 나타나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을 두 번 힘들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와 함께라면 부작용 없이 깔끔하고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문신은 한 번 새기면 지우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문신의 부작용이나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더 이상 고민만 할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문신제거 방법인 피코슈어레이저와 함께 해결해보기를 바란다.


대전 더웰피부과 전문의 김형주 원장|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졸업·충남대학교 의학대학 피부과 외래교수·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