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정체 알고 보니 이발사

입력 2014-10-19 1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잭 더 리퍼. 사진출처 | MBC ‘서프라이즈’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정체 알고 보니 이발사

희대의 살인마 잭 더 리퍼의 정체가 밝혀졌다.

19일 오전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이하 '서프라이즈')에서 영국의 유명한 살인마 잭 더 리퍼의 정체에 대해 방송됐다.

이날 ‘서프라이즈’ 방송에 따르면 사설 탐정 러셀 에드워드는 1888년 영국에서 잔인한 살인 방법으로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희대의 살인마 잭 더 리퍼가 폴란드 출신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라고 주장했다. 이는 4번째 희생자 캐서린의 스카프에서 잭 더 리퍼의 DNA가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잭더리퍼의 상피조직은 워낙 오래돼 DNA 검출이 어렵다는 결과를 얻었다. 그러자 러셀은 잭더리퍼의 후손을 찾아 유전자 검사를 하기 시작했고, 설득을 통해 이에 성공했다.

그 결과, 러셀의 노력으로 126년 만에 세기의 미스터리로 남았던 잭더리퍼의 정체가 밝혀졌다.

한편, 이러한 과정을 담은 책은 ‘네이밍 잭 더 리퍼’로, 이 책은 전 세계 언론과 범죄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사이코패스인가?",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처벌도 안 받다니",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100년이 지난 범죄도 밝혀지는구나",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완전 범죄는 없구나",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미래에는 어떤 방법으로 범인을 잡을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