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블로그’ 김수로 “1993년에 떠난 유럽,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입력 2014-10-23 1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럽블로그’ 김수로 “1993년에 떠난 유럽,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배우이자 프로듀서 김수로가 ‘유럽블로그’를 기획한 계기에 대해 밝혔다.

23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TOM 1관에서 열린 음악극 ‘유럽블로그’ 프레스콜 현장에는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가 참석했다.

김수로는 “1993년에 처음 유럽으로 떠났다. 베낭여행을 떠나고 얻은 것이 많다. 대사 중에 ‘가장 멀리 떠났을 때 가장 생각나는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이다’라고 있다. 나는 관객들이 생각나더라. 그래서 내가 본 유럽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작품을 보고 동조가 됐다면 올리는 것에 대해 목표를 달성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실에서 스트레스 받은 분들이 상당 부분 해소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박차고 난생 처음 자신을 위한 유럽여행길에 오른 동욱이 여행블로그 종일과 바람난 여자친구를 찾겠다며 유럽을 찾은 석호와 함께 유럽 곳곳을 다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김수로가 제작을 맡았으며 배우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 등이 출연한다. 10월 21일 부터 2015년 1월 18일까지.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