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자기야에서 저녁밥으로?”

입력 2014-11-01 0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자기야에서 저녁밥으로?”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조사 결과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최근 미국 자료분석 과학자 엘리스 자오는 최근 남편과 자신이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분석해 결혼 전후 변화 내용을 조사해냈다.

이는 지난 2009년 10월 자오의 남편이 만난 지 1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모아 선물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자오는 올해 10월, 만난 지 7주년을 기념해 과거의 최근 문자 내용을 비교 분석해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를 조사했다고 한다.

그 결과 연애 기간에는 상대를 부르는 말인 ‘헤이(Hey)’를 많이 썼으며 ‘서로의 이름’이나 ‘사랑’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결혼 후에는 ‘OK’라는 단어 사용이 현저히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서로의 이름을 부르거나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일이 크게 줄었고, 대신 ‘집’이나 ‘저녁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메시지 전송 시간에도 변화가 있었다. 연애 당시에는 오후 3시부터 새벽까지 문자를 보냈으나, 결혼 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다. 이와 관련해 자오는 "우리의 관계가 진전될수록 점점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서로에게 편안함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