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위로’ 음원차트 상위권 점령… MC몽 넘어설까?

입력 2014-11-06 0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실력파 보컬그룹 어반자카파의 정규 4집 선공개곡 ‘위로’가 공개 하루 만에 온라인 음원차트를 장악해 화제다.

4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위로’는 당일 네이버뮤직, 지니, 올레뮤직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하고 멜론과 벅스, 다음뮤직, 엠넷, 소리바다, 몽키3등의 실시간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 공개되어 이슈가 되고 있는 MC몽의 'Miss Me Or Diss Me'를 따라잡으면서 예년의 정규 3집 '03'에 이어 다시 한 번 음원차트 돌풍을 예고했다.

피아노와 스트링의 아름답고 잔잔한 선율이 돋보이는 4집 선공개곡 ‘위로’는 각자 다른 슬픔과 외로움에 잠긴 서로를 말없이 안아준다는 가사가 담겨있다.

특히 Miss A(미스에이)의 수지, 2AM의 임슬옹, 윤하, 에릭남, 백아연 등의 동료 가수들도 SNS를 통해 새로운 정규앨범 소개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어반자카파 정규 4집 ‘04’는 11월 7일 정오 디지털 음원, 음반과 모바일앨범 ‘바이닐(http://www.bainil.com)’을 통해 발매된다.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컴백하는 어반자카파는 활발한 방송 활동과 함께, 11월 22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을 기점으로 성남, 창원, 서울, 대구, 부산, 수원, 광주 8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2014 어반자카파 콘서트 <겨울>’ 연습에 매진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