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카투사 지원… S대 영문과 출신에 토익 970점 “대박!”

입력 2014-11-06 2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윙스, 카투사 지원… S대 영문과 출신에 토익 970점 “대박!”

‘스윙스 카투사 지원’

래퍼 스윙스가 카투사에 지원한 사실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가수 버벌진트는 5일 페이스북에 “말년휴가 끝나고 클리어링하던 시절의 날씨”라며 “Swings 의 카투사 합격을 기원한다”는 글을 올리며 스윙스의 카투사 지원소식을 전했다.

앞서 스윙스는 과거 정신질환으로 군 면제를 받은 바 있지만 최근 군복무를 자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윙스는 지난 7월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성균관대 영문학과 출신임을 밝혔으며, 영어특기생 전형으로 입학해 토익점수가 970점이라고 한다.

스윙스의 토익점수 970점은 카투사가 요구하는 870점을 훨씬 상회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카투사는 텝스 690점 이상, 신체등위 1~3급 현역병입영대상자라는 조건을 요구한다고 한다.

한편 카투사(KATUSA: KoreanAugmentationtotheUnitedStatesArmy) 합격자는 6일 오후 5시 발표됐다. 카투사는 입영희망월별, 어학점수대별 지원자분포비율을 적용해 전산으로 무작위 추첨해 선발하며 합격자들은 지원 시 작성한 입영희망월(2015년 1월~12월)에 입영해야 한다. 스윙스의 합격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