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장애인시설 비타민D ‘비오엔주’ 기부

입력 2014-11-07 13: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장애인들의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D 의약품을 기부 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광동제약은 지난 5일 경기도 파주 소재 사회복지법인 주내자육원에 고함량 비타민D 주사제 ‘비오엔주’를 기부하고 대한비타민연구회 염창환 박사(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공동으로 비타민D 투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의약품 기부 및 봉사활동은 주내자육원의 장애인 생활시설인 ‘가없이 좋은 곳’과 중증장애우 요양시설 ‘아름다운 누리'의 장애우 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광동제약이 자사 제품인 고함량 비타민D 주사제 ’비오엔주' 200 앰플을 기부하고, 대한비타민연구회 염창환 박사와 함께 장애우 200명에게 무료 투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뼈 건강과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영양소인 비타민D는 햇볕으로 생성되는 ‘선샤인 비타민’으로 유명한데, 우리나라는 겨울철 일조량이 부족하여 비타민D 결핍이 발생하기 쉽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07년~2011년 국내 비타민D 결핍 환자 수가 약 9배 급증했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활동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은 비타민D 결핍이 더욱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광동제약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한비타민연구회 염창환 박사는 “주내자육원 장애인들의 혈액검사 결과, 혈중 내 비타민D 수치가 매우 낮은 것을 확인, 3년 전부터 주기적으로 비타민D 투여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혈중 비타민D 수치가 정상적으로 관리되면서부터 인플루엔자 발병이 확연히 감소하는 등 장애인들의 겨울철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