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수현, ‘나는 달라’ 음원통합 아이차트 1위 달성

입력 2014-11-13 1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 유닛 ‘하이 수현(HI SUHYUN)’의 ‘나는 달라’가 아이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YG엔터네인먼트는 지난 12일 공식블로그에 국내 온라인 음원 순위 통합차트인 아이차트 기록을 게재했다.

아이차트에 따르면 지난 11일 0시 공개된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는 12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올레, 벅스,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총 10개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및 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나는 달라’는 R&B/SOUL 장르의 곡으로 소울풀한 음색의 이하이와 청량한 보컬의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이번 곡은 캐치하고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함께 브라스 세션과 기타 리듬을 담아 풍부한 목소리를 선보였다. 여기에 바비가 피처링을 맡아 위트 있는 가사의 래핑으로 팬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나는 달라’는 에픽하이의 ‘스포일러’, 위너의 ‘공허해’ 등을 작곡한 YG 전속 프로듀서 P.K와 태양의 ‘눈, 코, 입’ 등에 참여한 Rebecca Johnson이 작곡을 맡았고 이하이의 ‘1, 2, 3, 4’를 작곡한 마스타 우와 ‘나는 달라’ 피처링에 참여한 바비가 작사를 맡았다.

한편 ‘하이 수현’은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