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옥 별세] 과거 방송 중 투병 고백 “남편에게 좋은 말 해주려고 했다”

입력 2014-11-16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자옥 별세

故 김자옥이 과거 방송에서 한 투병고백이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故 김자옥은 16일 오전 투병 중이던 폐암으로 인해 숨을 거뒀다. 고인은 한 방송에서 대장암으로 투병했으며 폐와 임파선 등으로 전이돼 추가적인 항암치료를 받았었던 사실을 밝힌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고인은 "용종이 아닌 이미 암으로 발전된 상태였다.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말에 항암주사도 받고 방사선 치료도 받으면서 촬영장을 가곤 했다"고 말했다.

이어 "투병 중에 만난 목사님이 해준 말이 기억에 남더라. 교통사고나 혈압으로 쓰러지면 가족들도 모르게 죽는 것이지 않나. 하지만 암은 죽음을 준비할 수 있는 병이라고 하더라. 그 말을 듣고 '나도 준비를 해야겠네?'라는 생각을 했다"며 "남편에게 좋은 말만 해주려고 하고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누구지라고 생각하면서 싫어하지 말자고 마음을 먹었다"고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했던 사연을 전했다.

누리꾼들은 이날 "김자옥 별세, 그런 사연이" "김자옥 별세, 안타깝다" "김자옥 별세, 건강 되찾은 줄 알았다" "김자옥 별세, 안타까운 소식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됐으며 유족으로는 남편인 가수 오승근 씨와 아들이 있다.

사진│MBC 방송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