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블루칩 김홍선 감독, 韓 케이퍼 무비 판 뒤엎는다

입력 2014-11-17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충무로 블루칩 김홍선 감독, 韓 케이퍼 무비 판 뒤엎는다

2012년 ‘공모자들’을 통해 혜성같이 등장했던 김홍선 감독이 차기작 ‘기술자들’(제작 ㈜트리니티 엔터테인먼트)로 짜릿한 범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공모자들’로 “신인감독이 연출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높은 완성도”라며 청룡영화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던 김홍선 감독은 차기작을 구상하던 중 ‘기술자들’의 시나리오를 접했고 입체적인 캐릭터와 기발한 구성에 끌려 각색과 연출을 맡게 되었다.‘공모자들’이 쫄깃하고 긴장감 있는 드라마,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얻었다면 이번에는 한층 강렬해진 내러티브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까지 더해 ‘기술자들’을 완성해냈다.

여기에 촬영과 조명은 물론 미술, 분장 등 영화 전반에 걸쳐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공을 들였다. 금고 톱니바퀴의 문양까지 지정할 만큼 세심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실제 금고 기술자, 국정원 관계자, 강력계 형사 등을 직접 만나 자료 조사를 하며 리얼리티 또한 놓치지 않았다.

육경삼 PD는 “김홍선 감독은 현장에서 가장 열정적인 분이셨다. 영화를 대하는 자세가 진지하고 촬영 준비를 누구보다 열심히 하기 때문에 좋은 장면이 탄생할 수 있었다”라며 김홍선 감독을 극찬했다.

또한 지혁 역할의 김우빈은 “감독님과 미팅을 했을 때 어떤 색깔로 연출을 하실지 제시해 주시며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열정적인 모습들을 보면서 확신을 갖게 됐다”며 김홍선 감독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었다.

인천세관에 숨겨진 1,500억을 40분 안에 털어야만 하는 기술자들의 역대급 비즈니스를 그린 영화 ‘기술자들’은 12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