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인기 돌풍에 대거 품절 사태…“없어서 못 팔 정도”

입력 2014-11-19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니버터칩' 사진출처|해태제과 제공

'허니버터칩'

해태제과가 지난 8월 출시한 '허니버터칩'이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로 인해 판매점에서 구하기 힘들어지자, 중고거래 사이트에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19일 한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허니버터칩을 판다는 글이 여러 개 게재됐다. 봉지당 판매 가격은 2000원부터 5000원대. 정가가 1500원인 점을 감안하면 3배가 훌쩍 넘는 가격이다.

이처럼 고가의 가격에도 구매하겠다는 댓글이 끊이지 않아 허니버터칩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허니버터칩은 튀긴 감자칩을 꿀과 버터에 버무려 만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해태제과와 모기업 크라운제과를 통틀어 2004년 출시된 '마이쮸' 이후 10년 만에 나온 히트상품으로,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

이에 해태는 허니버터칩을 생산하는 원주 문막공장을 2교대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하고 주말에도 '풀 가동' 중이지만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허니버터칩, 정말 맛있어" "허니버터칩, 맛이 너무 궁금하다" "허니버터칩, 이거 살려고 편의점만 5군데 돌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