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영화에 이어.. ‘패션왕’ 소설 출간

입력 2014-11-20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웹툰, 영화에 이어.. ‘패션왕’ 소설 출간

영화 ‘패션왕’(감독 오기환·제작 ㈜와이랩 ㈜노마드필름)이 소설로 출간돼 화제를 모은다.

주간 조회수 440만 클릭, 누적 조회수 5억뷰, 26주간 네이버 웹툰 베스트 1위의 기록을 세우며 각종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패션왕’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에 힘입어 소설로 출간되었다.

소설 ‘패션왕’은 영화 ‘패션왕’의 시나리오와 제작을 맡은 와이랩(YLAB)과 웹소설 ‘패션왕ZERO’를 집필한 필명 3B연필 작가가 글을 맡았다.

‘패션왕’은 웹툰에서 영화로, 영화에서 소설까지 독창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로 재탄생하며 원소스 멀티유즈의(OSMU) 대표적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관객들에게 호평을 모은 명장면들을 비롯한 젊은 감각의 대사와 스토리는 소설을 통해 재탄생, 원작 웹툰과 영화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소설 ‘패션왕’은 초판한정으로 영화 <패션왕>의 캐릭터포스터카드 세트를 증정한다.

영화 ‘패션왕’은 멋에 눈뜬 후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가 되기로 결심한 기안고 빵셔틀 우기명(주원)의 인생을 건 도전을 그린 작품이다. 오기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주원 설리 안재현 박세영 김성오 등이 출연하다. 11월 6일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