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태양 출격, 해외 주요 팝 언론도 주목!

입력 2014-11-21 2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지디 태양(GD X TAEYANG) 의 출격에 해외 주요 언론도 주목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퓨즈TV에서는 지디 태양의 새 싱글 ‘굿보이(GOOD BOY)’에 대한 호평 기사를 실었다.

퓨즈TV는 “빅뱅의 지드래곤과 태양이 새로운 클럽음악 ‘굿보이’로 돌아왔다”는 기사를 통해 “오늘은 케이팝의 우정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날이다. 그들의 싱글 “굿보이”가 출시 되었다. 그리고 역시, 최고였다”고 밝혔다.

이어 “지드래곤은 빠른 라임의 랩과 센스 있는 브릿지를 넣었고, 태양의 보컬은 후렴을 더욱 고조시켜준다”고 ‘굿보이’에 대해 소개를 하며 “이 둘은 예전에도 태양의 앨범에서 ‘Stay With Me’라는 노래로 콜라보를 한적이 있지만, 이 노래야 말로 지디 태양의 최고노래가 아닐까 싶다”고 평가했다.

하이프트랙(HYPETRAK) 역시 같은날 ‘굿보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들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했다. 하이프트랙은 “적외선 조명의 뮤직비디오 안에서 두 K팝 스타들은 잘 짜여진 안무를 보여준다. 강한 에너지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해 보자”고 제안했다.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21일 0시 발표와 동시에 국내 10개 음원사이트 1위를 '올킬'하고 있고,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공개 14시간 만에 130만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아이튠스에서도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7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특히 2015년 3월 개최되는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