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우주서도 커피 호로록 호로록!

입력 2014-11-22 20: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우주서도 커피 호로록 호로록!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이번 주말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무중력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특수 고안된 커피 머신이 배달된다.

'ISS프레소'로 명명된 무게 20㎏의 이 커피머신은 이탈리아 커피 제조업체인 라바짜와 우주식 전문 공학회사인 아르고텍이 만들었다. 특히 이 커피머신은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되는 소유스 로켓에 실려 ISS로 수송될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피머신이 실리는 소유스 로켓에는 이탈리아 최초의 여성우주인 사만사 크리스토포레티(37)와 미국인 테리 버츠, 러시아인 안톤 슈카플레로프가 탑승, 역대 우주인으로는 처음으로 우주 궤도에서 진짜 이탈리아산 커피를 맛보게 된다.

한편 데이비드 아비노 아르고텍 사장은 "ISS프레소는 이탈리아 우주항공청에서 우리에게 부여한 기술적 요구사항과 극도의 엄격한 안전장치에 부합하는 과학 기술의 성과"라고 자부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남 얘기 같지가 않아",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인터스텔라 봐서 그런지 우주 얘기 나오면 괜히 반갑네",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어떤 맛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