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독특한 목소리 ‘달달하면서 신비로워’

입력 2014-11-24 0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방송캡처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독특한 목소리 ‘달달하면서 신비로워’

‘K팝스타4’ 참가자 이진아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진아는 23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 1부-K팝스타4’(이하 ‘K팝스타4’)에서 본선 첫 무대에 출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를 불렀다. 독특한 음색과 놀라운 실력에 심사위원 3인방은 감탄을 연발해다.

박진영은 “들어본 적 없는 음악이다. 나는 그루브가 없는 음악을 잘 못 듣는다. 그런데 불편해하는 음악에 끈적거림을 섞으니 황홀경에 갔다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노래가 끝나서 너무 아쉬웠다. 심사 대상이 아니라 이미 아티스트다. 합격 버튼을 누르기 미안할 정도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가 모르는 음악을 했다. 우리보다 잘하는데 어떻게 심사를 하느냐”며 “‘K팝스타’ 4년 중 음악성으로 따지면 최고다. ‘우리 회사로 데려가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다. 망하고 돈 못 벌어도 좋으니 데려가고 싶은 레벨”이라고 극찬했다.

방송 이후 이진아가 부른 ‘시간아 천천히’는 온라인상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음원은 공개 이후 멜론 지니 등 각종 온라인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 자정 기준 1위를 기록했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K팝스타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사람 목소리?” “K팝스타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달달하면서 신비로워” “K팝스타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보석을 찾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