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이진아 무대 영상 조회수 100만 돌파

입력 2014-11-24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스타4’ 이진아

‘K팝스타4’ 이진아 무대 영상 조회수 100만 돌파

‘K팝스타4’ 이진아의 무대 영상이 벌써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진아는 23일 첫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로 본선 무대에 올랐다. 짧은 반주만으로도 세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마지막까지 눈이 번쩍 뜨이는 놀라운 무대를 선사했다.

무엇보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다시 공개된 이진아의 본선 무대 영상이 만 하루가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집계시각 24일 오후 12시 40분) 조회수 100만 건를 넘어섰다. 현재 유튜브와 아프리카 TV, 다음, 네이트 등의 사이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실제 이진아의 무대 영상에 대한 ‘체감 관심 지수’는 수백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아는 본선 오디션 무대에 오르자마자 만화 캐릭터에서 만나보던 성우와 같은 독특한 보이스로 눈길을 끌었다. 등장부터 세 심사 위원에게 기대감을 안겨줬던 이진아는 뛰어난 건반 실력과 신선한 멜로디로 다시 한 번 심사위원의 귀를 놀라게 했다. 유희열은 이진아의 전주 연주만으로 합격 버튼을 눌렀고, 박진영 역시 “생전 처음 들어보는 곡”이라며 입을 다물지 못할 만큼 이진아에 깊이 매료된 모습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직후 음원이 공개된 이진아의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는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24일 자정, 이진아의 곡이 단숨에 1위를 기록했고, 현재도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제작진은 “기대했던 것 이상의 열렬한 반응이다.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들인 ‘K팝스타4’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진아 뿐만 아니라 놀라운 실력의 참가자들이 연이어 나올 예정이다. 이제 막 시작한 ‘K팝스타4’에 끝까지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