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우 ‘이리와봐’ 6개차트 1위…대중·마니아 동시 공략

입력 2014-12-02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YG 힙합프로젝트2 마스타 우의 '이리와봐'가 6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2일 0시 공개된 마스타 우의 ‘이리와봐’는 지니, 올레,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등의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리와봐'는 마스타 우가 지난 2008년 DM과 함께 발표한 YMGA 이후 대중에게 6년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도끼(Dok2)와 바비(BOBBY)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리와봐’는 마스타 우와 함께 YG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오랜 친구인 테디(TEDDY)와 CHOICE37이 공동작곡, 마스타 우, 도끼, 바비 공동작사, CHOICE37이 편곡한 곡으로 강렬한 힙합 비트와 중독성 강한 후크, 백그라운드의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강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특히 마스타 우만이 선보일 수 있는 그루비한 랩핑은 물론 도끼, 바비의 자신감 넘치는 가사와 랩핑이 어우러져 매니아는 물론 대중까지 사로잡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픽하이의 ‘본헤이터’를 연출한 디지페디가 메가폰을 잡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색감에 YG의 테디, CHOICE37, 일리네어의 빈지노, 더 콰이엇, 코홀트의 오케이션, 키스에이프, 제이올데이 등 레이블을 넘어 선 힙합 뮤지션들이 등장해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한편 마스타 우의 ‘이리와봐’ 첫 무대는 오는 3일 홍콩에서 개최하는 Mnet 'MAMA' 무대에서 전격 공개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