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비결이 뭐야?”

입력 2014-12-03 15: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사진=보도화면 캡처.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배부된 가운데 올 수능 만점자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3일 교육부가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2015학년도 수능 성적 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12명의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현재까지 확인된 수능 만점자는 부산 대연고의 이동헌, 경북 포항제철고의 한지민, 울산 성신고의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의 김세인, 대구 경신고의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의 정대승, 광주 인성고의 박현준, 경북 안동고의 김관후, 서울 양정고의 이승민 총 12명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번 수능 만점자 12명 중 대구 경신고 학생이 4명이나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경신고 만점자 중 두 명이 같은 이름인 '이승민'인 것에 더불어 서울 양정고의 수능 만점자 이름도 이승민인 점도 화제가 되고 있다.

많은 네티즌들은 "수능 성적표 대구 경신고서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대박사건", "수능 성적표 대구 경신고서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한 학교에서 만점자가 4명이나 나왔다고?", "수능 성적표 대구 경신고서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동명이인이 더 신기해", "수능 성적표 대구 경신고서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축하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