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문신시술시의 문제점을 극복한 ‘피코슈어레이저’

입력 2014-12-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뷰티스 피부과의원 센텀시티점 최석주 원장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방송에서 문신을 한 연예인, 운동선수들은 문신을 가리고 방송에 출연하거나 문신 부위를 모자이크하곤 했다. 하지만 최근 문신이 보편화되면서 문신 그대로를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대중매체의 노출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인지 개성을 위해 문신을 새겨 넣은 사람을 찾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 되었다.

충동적으로 문신시술을 받은 경우, 대부분 문신시술 받은 것을 후회하여 문신제거를 계획한다. 그렇지만 문신제거에 따르는 비용이나 통증의 문제가 이들의 발목을 잡는다.

일반적으로 문신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힘들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문신제거에 수반되는 시간과 통증, 비용은 여러 측면에서 고민을 안겨준다. 기존에 시행되던 레이저 시술은 보통 1년에서 1년 반의 기간 동안 약 10∼15회 이상의 시술이 동반되어야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일부 사람들은 무허가 시술소를 찾아 살을 깎고 난 뒤 피부색으로 문신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방법은 전염성 피부질환이나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통증을 반 이상 줄여주는 피코슈어레이저


문신을 제거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통증에 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인 문신제거시술은 문신을 새길 때보다 통증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어 문신제거를 고민하게 하는 첫 번째 이유가 된다.

뷰티스피부과(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1495 신세계센텀시티점 7층)의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은 기존의 문신제거 시술 장비에 비해 빠르고 강력한 레이저시술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림프관으로의 배출을 쉽게 만들어준다. 시술 횟수를 반 이상 줄이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문신 제거를 위해 레이저를 사용한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은 기존에 사용되던 나노세컨드 방식의 레이저시술 장비와 비교해서 100배가량 빠른 레이저 조사를 보인다. 문신색소를 더 확실하게 부수어 배출시킬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색소에만 집중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의 최소화와 통증의 감소를 꾀할 수 있다. 피부의 자극을 줄여줌으로써 문신 제거 후 발생하는 흉과 같은 위험요소를 제거해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 이외에도 피부 속 병변으로 인한 원치 않은 색소를 제거해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게다가 짧은 시술 시간과 기간에 안전하고 빠르게 문신제거를 할 수 있어 시술 후 바로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뷰티스 피부과의원 전문의 최석주 원장|부산대학병원 외래교수·부산대학교 피부과 전문의과정 수료·동아대학병원 외래교수·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