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방송 촬영 감독이 사랑한 배우 1위…최고 연기자상 수상

입력 2014-12-09 0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종석. 동아닷컴DB.

이종석, 방송 촬영 감독이 사랑한 배우 1위…최고 연기자상 수상

‘촬영 감독들이 사랑한’ 배우 이종석이 그리메 시상식 역사상 남자 최우수연기자상 부문 최연소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올 한해 맹활약을 펼친 배우 이종석은 한국 방송 촬영 감독들이 직접 뽑는 영예로운 자리인 ‘2014 그리메상 시상식’에서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피노키오’로 연기력을 인정받아 남자 최우수연기자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종석의 ‘최우수 남자 연기상’ 수상은 제 27회의 역사와 권위의 그리메 시상식에서 스물 중반의 나이의 남자 배우로는 역대 최초다. 역대 수상자로는 조재현, 이성민, 차승원, 소지섭, 장혁, 김명민, 송일국 등 연기파 배우들이 영광을 안은 바 있어 더욱 이종석의 수상이 의미가 남다르다.

이종석은 2010년 데뷔부터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복합장르 및 사극 등 데뷔 5년차 13작품의 쉼 없는 연기 활동을 통해 내공을 쌓아왔다. 특히 그는 ‘학교 2013’,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이방인’ 등의 연속 흥행은 물론 최근 ‘피노키오’에서 진정성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연일 호평 받으며 ‘믿고 보는 배우’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메상’ 최우수 연기자상은 각 방송사의 촬영 감독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되는 상으로, 연기자들에게는 최고의 연기자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따라서 이종석의 그리메 수상은 그동안의 연기력을 제대로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는 뜻 깊은 수상이 될 전망이다.

‘그리메상’은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KTPA)에서 1993년 제정한 상으로서, 1년 동안 뛰어난 영상미와 혁신적 영상미를 추구한 촬영감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리메상 최우수 남자연기자상, 최우수 여자연기자상은 1996년부터 수여하기 시작한 상으로서,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연기자 중 가장 뛰어난 연기력과 좋은 이미지를 가진 연기자를 상대로 촬영감독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된다.

한편, 이종석은 현재 SBS 수목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그동안 쌓아왔던 연기내공을 펼치며 연일 연기력 호평을 얻고 있다. 이종석이 남자 최우수연기자상을 받을 ‘2014 그리메상 시상식’은 12월 12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목동 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