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아가씨’ 캐스팅… 원작 소설 ‘핑거 스미스’ 덩달아 화제

입력 2014-12-09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핑거 스미스’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에 신예 김태리가 캐스팅 돼 관심이 뜨겁다.

‘아가씨’는 여배우 오디션 공고를 통해 “노출 연기가 가능한 여배우, 노출 수위는 최고 수준이며 협의 불가능”이라고 명시해 그 캐스팅 결과에 이목이 집중됐다.

이 가운데 소매치기 소녀 역을 꿰찬 신예 김태리는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하정우, 김민희, 조진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11월 하정우가 백작 역에 캐스팅됐으며, 김민희는 영화에서 주인공 아가씨 역을 맡고 김태리가 소매치기 소녀를, 조진웅이 이모부역에 캐스팅 됐다.

원작 소설 ‘핑거 스미스’는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소매치기 집단에서 자란 소녀가 소매치기 우두머리와 귀족 상속녀를 결혼시키기 위해 상속녀에게 접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과정에서 소매치기 소녀와 상속녀 사이에 싹트는 새로운 감정과 반전이 이야기의 묘미로 꼽힌다.

‘핑거 스미스’의 저자 사라 워터스는 레즈비언 역사 소설에 대한 박사 학위 논문을 준비하다가 구상하게 된 처녀작 `벨벳 애무하기(Tipping the Velvet)`(1998)를 시작으로 `끌림(Affinity)`(1999) `핑거스미스(Fingersmith)(2002)` 등의 소설로 레즈비언 역사 소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아가씨’원작 소설 ‘핑거 스미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핑거 스미스’, 그렇구나” “‘핑거 스미스’, 이얄” “‘핑거 스미스’, 기대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