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 4집, 리마스터링 앨범 ‘LP 음악감상회’ 개최

입력 2014-12-10 1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 김광석의 탄생 50주년이자 4집 앨범 ‘네 번째’의 발매 20주년 맞이 ‘LP 음악감상회’가 열린다.

CJ E&M은 10일 故 김광석 4집 리마스터링 앨범 발매를 기념해 15일 오후 8시부터 서울 청담씨네시티 ‘MCUBE’ 관에서 ‘LP음악감상회(이하 음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감회에서는 '일어나', '서른 즈음에' 등 4집 리마스터링 앨범 수록곡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리마스터링해 발매하는 4집 LP를 직접 레코드 플레이어로 재생하여 아날로그 감성을 재현할 예정이다.

또한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의 작사를 맡았던 류근 시인이 직접 사회자로 나선다. 김광석과 노래에 얽힌 사연 등을 팬들과 함께 나누며 '이야기가 있는 음감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김광석의 생전 공연 영상을 특별 상영하는 한편 슈퍼스타K6 준우승자인 가수 김필과 인디뮤지션 라이너스의 담요의 헌정 공연도 마련돼 있다.

음감회 신청 방법은 엠넷닷컴 페이스북(www.facebook.com/wwwmnetcom)에 접속한 뒤 '김광석 LP음악감상회 초대' 이벤트에서 음악감상회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총 50명을 추첨해 초청권 2매를 제공한다. 응모기간은 11일(목) 12시까지다.

김광석 4집 '네번째'의 리마스터링 LP는 10 곡의 수록곡을 모두 원본 멀티테잎을 복원한 뒤 새롭게 믹스와 마스터링을 진행하며 최고의 퀄리티로 제작됐다. 지난 11월, 3천장 한정으로 예약판매를 실시한지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4집 리마스터링 앨범은 12월 16일 오프라인 앨범 발매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먼저 공개된다. 11일(목) 정오에 엠넷닷컴, 멜론, 지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출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J E&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