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작사·작곡하고 직접 부른 ‘미생’ 장그래 OST 12일 공개

입력 2014-12-10 1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케이블채널 tvN ‘미생’에서 활약 중인 제국의아이들 임시완이 OST에 도전했다.

CJ E&M 음악제작팀은 최근 “임시완이 직접 참여한 ‘미생’ OST Part5가 12일 정오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 ‘그래도…그래서…’는 임시완이 생애 처음으로 작사와 작곡을 한 곡으로 임시완이 극 중 맡은 장그래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장그래를 위한 장그래의 안단테’라는 부제가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나타낸다.

임시완은 빠듯한 촬영 스케줄에도 촬영이 끝나는 이른 새벽시간을 이용해 수차례 보컬 녹음과 가사 수정을 거듭하며 이 곡에 열정을 담았다는 후문.


여기에 박성일 음악감독이 드라마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차분하고 쓸쓸한 톤으로 멜로디를 다듬어 완성했다. 또한 홍준호 신석철 노덕래 등 한국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해 곡의 깊이를 더했다.

제작사 측은 “가사 중 ‘그래도 살고 싶어요, 그래서 살고 있어요’ 등의 가사들을 통해 임시완이 장그래를 생각하는 마음이 표현된 곡”이라며 “드라마의 깊이를 더해줄 좋은 음악”이라고 평했다.

임시완이 부른 ‘미생’ 다섯 번째 OST ‘그래도…그래서…’는 17화 방송일인 1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