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예비신부 체크리스트 ‘소음순수술’ 메스방식 인기

입력 2014-12-12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결혼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다. 이는 여성이나 남성 모두에게 해당된다. 하지만 비중으로 보았을 때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챙길 것도, 신경 쓸 일도 많다. 특히 최근에는 결혼을 앞둔 여성들의 체크리스트에 소음순 수술이 포함돼 주목을 끌고 있다. 소음순 수술은 늘어져 있는 소음순을 적절한 형태로 교정해주는 수술이다. 보통 소음순이 늘어지면 많은 불편이 뒤따르는데, 이를 개선할 목적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일부 여성들은 소음순 모양 자체를 예쁘게 만들기 위한 성형적인 목적으로 수술을 받기도 한다.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는 원인은 다양하다. 여성의 선천적인 이유로 소음순이 늘어지는 경우도 있고, 결혼 전 자유로운 성관계, 출산 등의 이유로 소음순이 늘어지기도 한다. 이처럼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소음순 색깔이 착색되어 검은색으로 변하거나, 성관계시 질 내로 소음순이 말려 들어가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 너무 커져서 심리적으로 위축돼 우울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소음순이 늘어지면 소음순 사이에 냉이나 다른 분비물이 끼어서 가렵거나 악취가 나기도 한다. 최근 많은 여성들이 즐겨 입는 꽉 끼는 바지나 레깅스 등을 입고 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 늘어진 소음순이 요도를 덮게 되면 소변을 볼 때 한쪽으로 흐를 수도 있다.


● 늘어진 소음순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메스방식 소음순수술


소음순 수술은 수술 후에 기능적 개선뿐 아니라 외적인 개선에 대한 효과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최근에는 기존 레이저 방식이 아닌 전문의의 풍부한 경험이 요구되는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쁜이수술로 불렸던 수술은 단순히 입구만을 좁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관계를 가질 때 오히려 통증은 크고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수술 효과가 크지 않아 여성들이 수술 자체를 기피하는 경향이 강했다.

하지만 메스방식의 소음순 수술은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 수술을 진행,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소음순 수술로 유명한 연세미산부인과는 소음순 수술 전에 여성들의 소음순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단을 한 후에 수술을 진행한다. 또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 국소 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