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논란…유재석 vs 황보 엇갈린 행보 ‘눈길’

입력 2014-12-12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유재석, 황보'

지난 10일 50대 경비원이 분신해 숨진 강남구 압구정동 아파트에서 경비원이 입주민에게 폭행당해 코뼈가 내려앉는 불상사가 또다시 벌어져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방송인 유재석과 황보의 경비원에 대한 태도와 시각이 엇갈려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영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슈퍼주니어 최시원은 "유재석이 옆집에 산다. 유재석이 경비원 분들의 이름도 다 외우고 있다. 인사도 잘 한다"고 언급했다.

유재석은 과거 무한도전 녹화 때 경비원에게 친절히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 포착돼 훈훈한 모습을 선사했었다.

반면 황보의 경비원에 대한 불만의 글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황보는 지난 10일 트위터를 통해 “경비 아저씨들에게 잘하려고 하지만, 우리 아파트 아저씨를 보면 그 마음이 뚝 떨어진다”면서 “화난다. 화를 낼 수 없으니 화가 난다. 그냥 ‘내가 죄송해요’하는 게 낫다”고 불평을 털어놨다.

이어 “힘드시면 일 그만두셨으면 좋겠다. 주민에게 저렇게 짜증내시지 말았으면 좋겠다. 경비 아저씨 눈치보는 세상이 되었다”며 불만을 내비쳤다.

하지만 최근 아파트 경비원 사건이 불거지면서 이 글이 논란이 되자 황보는 11일 "적절치 못한 글 죄송합니다"는 사과의 글을 올리고 문제의 글을 삭제했다.

누리꾼들은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아 뭐 케바케지,,"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참나"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별 이상한 걸 다 끄집어 낸다",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유재석 vs 황보 비교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0일 오후6시40분께 강남구 압구정동 아파트 입주민 A씨가 이 아파트 정문 경비원 이모(56)씨를 폭행해 코뼈가 내려앉는 사건이 발생했다.

입주민은 정문 경비원 이씨를 아파트 상가 근처로 불러 "왜 쳐다보느냐"고 물으며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코뼈가 주저앉아 인근 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입주민 A씨와 가족들의 거듭된 사과에 "처벌을 원치 않는다"며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