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가 2년 연속 ‘콘서트 킹’의 자리를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연말 콘서트 ‘PSY CONCERT 올나잇스탠드 2014’ 가 15일 인터파크가 발표한 콘서트 부문 티켓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3년 싸이 콘서트 ‘달밤에 체조’가 콘서트 부문 연간 랭킹 1위에 오른 데 이어 2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앞서 싸이는 특유의 재치가 돋보이는 콘서트 드레스코드를 비롯 이번 콘서트에서 현아로 변신한다. ‘빨개요’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하는 포스터 등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인 바 있다.
또한 싸이 콘서트는 매회 다채로운 볼거리와 화려한 게스트진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콘서트에서 그룹 지오디(god)가 게스트로 참여할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싸이는 올해 발표한 신곡 ‘행오버’가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에 이어 3년 연속 유튜브 K팝 뮤직비디오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싸이의 이번 콘서트는 12월 19일, 20일, 21일 그리고 24일 총 4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에는 2회 공연이 열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총 5번의 공연이 진행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