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안방 점령한 유동근·전인화 부부

입력 2014-12-16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기자 유동근·전인화 부부. 사진제공|KBS

‘가족끼리 왜 이래’ ‘전설의 마녀’
각각 시청률 1위 견인 ‘부창부수’


남편이, 때론 아내가 앞을 끌면 남은 이가 뒤에서 밀어주는 형국이다. 연기자 유동근과 전인화를 두고 하는 말이다. 주말 저녁 안방극장은 이들 부부의 세상이다.

유동근과 전인화는 각각 주말드라마 KBS 2TV ‘가족끼리 왜 이래’와 MBC ‘전설의 마녀’에서 각자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드라마의 중심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들의 활약은 각 드라마가 나란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더욱 돋보인다. 14일 ‘가족끼리 왜 이래’는 전회보다 무려 5%포인트 상승한 37.9%를, ‘전설의 마녀’는 24.1%를 기록해 일찌감치 적수를 따돌렸다.

유동근은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진한 부성애 연기로 시청자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특히 14일 방송에서 그의 연기는 절정에 달했다는 호평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극중 암에 걸린 사실을 자식들에게 숨기다 둘째 아들에게 알려지게 된 뒤 서로 부둥켜안고 “괜찮다”고 되뇌는 모습은 오랫동안 회자될 명장면이라는 평가다.

‘가족끼리 왜 이래’ 방송 한 시간 뒤면 전인화가 유동근의 뒤를 잇는다. 50세가 가까운 나이에도 세련된 매력을 유지하고 있는 전인화는 ‘전설의 마녀’에서도 화려한 외모 속에 야망과 계략을 숨기고 있는 카리스마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정혜선·고두심·오현경·한지혜 등 주연들이 즐비하지만 전인화 역시 이에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시청자 눈길을 빼앗고 있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