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삼관’ 전혜진 “연기에 몰두하다 감정 격해져 하지원에게 욕했다”

입력 2014-12-17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삼관’ 전혜진 “연기에 몰두하다 감정 격해져 하지원에게 욕했다”

배우 전혜진이 ‘허삼관’을 촬영 중 본의아니게 욕설 연기를 펼쳤다고 말했다.

전혜진은 17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허삼관’(감독 하정우·제작 (주)두타연) 제작보고회에서 “역할에 너무 몰두해 욕설을 해버렸다”라고 말했다.

‘허삼관’에서 허옥란의 옛 연인의 부인 송 씨 역을 맡은 전혜진은 “하정우 감독이 배우들이 자유로운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역할에 충실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촬영에서는 역할에 몰두하는 감정이 강해져서 (하지원에게)‘저 정신 나간 여자를 보라지?’라는 대사를 ‘미친 X’라고 말해버렸다. 그런데 하정우 감독이 좋아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이에 하정우 감독은 “전혜진 선배는 매 컷마다 연기가 다 달랐다. 정말 우리 영화에 보석 같은 존재였다”라고 칭찬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위화’의 대표작인 ‘허삼관 매혈기’를 원작으로 그린 영화 ‘허삼관’은 천하태평, 뒤끝작렬, 버럭성질 ‘허삼관’이 절세미녀 아내와 세 아들을 얻으며 맞닥뜨리는 일생일대의 위기를 다룬 코믹 휴먼 드라마. ‘롤러코스터’의 하정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하정우 하지원 전혜진 장광 주진모 성동일 이경영 김영애 정만식 조진웅 김기천 김성균 등이 출연한다. 2015년 1월 15일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