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스포츠동아 하반기 HIT상품] 감동 백배 ‘압도적인 몰입감’…이젠 대중속으로

입력 2014-12-2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커브드 UHD TV

삼성전자는 2월 세계 최초로 ‘커브드 초고화질(UHD)TV’를 출시한 이후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커브드 TV 대중화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다.

삼성 커브드 UHD TV는 궁극의 화질과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감성적인 곡선 디자인, 얇은 화면 테두리(베젤)가 마치 TV 속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강한 몰입감을 준다. 또 기존 풀HD TV보다 4배나 많은 800만 화소를 한 화면에 담아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선명한 화질과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한다. 특히 커브드 화면은 시야영역을 한층 넓혀 실제보다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선사하는 동시에 여러 명이 TV를 볼 때 측면에 앉은 사람도 평면 TV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 커브드 UHD TV만의 차별점은 세계 최고인 4200R(반지름이 4200mm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로, 3∼4m 거리에서 TV를 시청할 때 가장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7월에는 커브드 UHD TV 대중화를 위해 보급형 커브드 UHD TV(HU7200)를 선보였다. 커브드 UHD TV HU7200은 혁신적인 커브드 스크린이 주는 압도적인 몰입감과 UHD 업스케일링 기능, UHD 에볼루션 키트는 물론이고 쉽고 편한 스마트 기능까지 삼성전자의 최신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후 커브드 풀HD TV(H6800)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보급형 풀HD부터 프리미엄 UHD TV까지 커브드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커브드 TV 대중화 시대의 포문을 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커브드 TV의 몰입감과 궁극의 화질이 전하는 감동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과 나누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며 “8년 연속 세계판매 1위에 빛나는 1등 브랜드답게 최고의 제품과 혜택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