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장원 국어랑독서랑’ L 과정 출시

입력 2014-12-23 17: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원교육(대표 문규식 www.jangone.co.kr)이 국어 학습과 독서 활동의 최종 목표인 독해력, 사고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장원 국어랑 독서랑’ L과정을 출시했다. ‘국어랑 독서랑’은 7세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4단계, 18과정을 매년 순차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L은 12번째 과정이다.

이 회사 교재개발 연구소의 안효빈 팀장은 “장원 국어랑독서랑 L과정은 올바른 문장 구성과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의미단위 묶어 읽기로 빠르게 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고속정독훈련, 학생수준에 맞는 등급별 어휘학습, 직역풀이를 적용한 어휘력 확장, 문법 학습과 전략적 독해훈련 등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장원 국어랑독서랑’은 마루벌, 아이세움, 주니어김영사 등 국내 60여 어린이 전문 출판사의 장르별 우량 신간 도서를 활용함으로써 독서욕구를 고취시킨다. 어른들도 틀리기 쉬운 우리말 표현, 속담과 사자성어, 우리말 어원, 일본어 잔재, 중학교 과정에서 배우는 문학작품 등을 만화로 구성해 쉬운 이해와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한다. 초성 게임과 어휘 퍼즐로 학생 스스로 학습 내용을 흥미롭게 점검하도록 배려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