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도 거머쥔 고성희, 주목할 20대 여배우다운 행보

입력 2014-12-31 1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상도 거머쥔 고성희, 주목할 20대 여배우다운 행보

배우 고성희가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 올 한해 브라운관 데뷔 후 주연작까지 성공리에 마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인 20대 여배우의 활약에 다시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성희는 올해 MBC 수목드라마 ‘미스코리아’로 브라운관에 데뷔. 매력적이면서도 신선한 마스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첫 드라마임에도 안정적인 연기력과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로 보석 같은 신예의 발견을 알렸다.

이어 차기작인 MBC 월화드라마 ‘야경꾼일지’에서는 당당히 여주인공 자리에 이름을 올리며 20대 여배우의 기근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특히 데뷔작 ‘미스코리아’에서는 여자가 봐도 멋진 ‘김재희’ 역을 맡아 열연한 데 이어 ‘야경꾼일지’에서는 사랑스러운 여인 ‘도하’ 역을 맡아 천방지축 산골소녀부터 성숙한 무녀, 믿음직한 야경꾼까지 팔색조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얻었다.

데뷔작부터 주연작까지 캐릭터에 동화되면서도 자신만의 색을 다진 고성희는 매력적인 외모에 연기력까지 갖춘 차세대 스타로 인정.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으로 2014 MBC 연기대상 신인상의 영광을 얻으며 앞으로가 기대되는 여배우의 활동에 힘을 더했다.

신인상 수상의 영광을 얻은 고성희는 “많이 서툴고 부족하지만 저를 믿어주신 이주환 국장님께 먼저 감사드리며, ‘야경꾼일지’를 함께 한 선배님 그리고 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감사인사와 함께 “앞으로 좀 더 괜찮은 배우 그리고 괜찮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진심 어린 소감으로 장내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한편 고성희는 1월 9일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금요드라마 ‘스파이’의 여주인공 윤진 역에 합류. 말 못할 비밀을 간직한 신비로우면서도 청순한 여주인공을 예고,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사람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